경기대학교 사학과

사학과는 1981년 설립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반세기에 이르는 전통을 바탕으로 경기도의 대표적인 명문 역사 학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사학과는 한국사, 중국사, 일본사, 서양사 등의 4개 전공 분야에 5명의 전임교수진이 포진해 있습니다. 해당 분야 최고의 교수진은 체계적이고 다양한 커리큘럼을 개설하여 전공분야를 교육하고 있습니다. 

역사란 과거에만 국한해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현재와 연결되어 진행되고 있는 과학적 사실을 연구하는 학문입니다. 

사학과는 역사의 기본적 학문 정신에 기반하여 미래 사회를 주도해 갈 수 있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역사학적 사고 능력을 갖춘 인재를 기르는 것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동시에 지역사를 선도하는 전문가를 양성하여 다양한 역사문화 분야에서 활동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교 육 목 표
1. 창의적 인재와 민주시민의 양성
국가적으로 지향하는 미래 사회의 가치에 부합하는 창의적 인재 육성과 역사에 대한 전문적 지식을 배양하여 사회가 요구하는 민주시민의 양성을 교육목표로 한다.

2. 국제화 시대에 부합하는 전문 연구자의 육성
21세기 세계화 시대에 한국인의 정체성과 역사의식을 바탕으로 보편적 세계관을 지니는 전문 연구자를 육성하여 국가 발전 동력이 될 인력 양성에 주력한다.

3. 경기도의 역사문화 분야를 선도하는 지역사 전문가의 배양
경기도의 대표적 대학으로 지역과의 연계 및 산학협력을 위해 다양한 문화콘텐츠 사업을 수행할 지역사 전문가 육성에 주력한다.